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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아름(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의 이용 조건 및 제반 절차,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아래와 같다.

① "사이트"라 함은 "회사"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의 서비스를 통칭하며, 통합된 하나의 회원 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을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의 "사이트"를 말한다.
- www.beautynjob.co.kr
- m.beautynjob.co.kr
②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를 통해 개인이 구직, 교육 등의 목적으로 등록하는 자료를 DB화하여 각각의 목적에 맞게 분류 가공, 집계하여 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와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모든 부대 서비스를 말한다.
③ 개인회원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동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개인을 말한다.
④ 이용자ID 또는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⑤ 비밀번호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사람이 이용자ID를 부여 받은 자와 동일인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 등을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초기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한다. 단 회원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의 경우에는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한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지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본 서비스 제공자인 "회사"는 15일의 기간을 정하여 회원에게 사전 통지 후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만약, 회원이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전항에 따라 시행일 이후에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4 조 (약관의 해석)
①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의 관계법령에 따른다.
② 각 "사이트" 및 서비스 이용약관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약관이 우선한다.
③ 회원이 "회사"와 개별 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 계약이 우선한다.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①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과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읽고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른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② 제1항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종류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다. 회원은 본인인증에 필요한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을 제공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 작성 후에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④ 뷰티앤잡 인재정보에 공개된 이력서의 개인정보는 열람권한을 가진 기업회원에게 제공된다.

제공받는 자 : 뷰티앤잡 기업회원
제공받는 목적 : 개인회원의 구직의사에 따른 인재 채용활동
제공하는 항목 : 개인회원이 구직활동을 위해 인재정보에 공개한 정보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 개인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⑤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계약을 신청할 경우,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 제공을 위해 "회사"가 회원의 외부 서비스 계정 정보 접근 및 활용에 동의 또는 확인 버튼을 누르면 "회사"가 웹상의 안내 및 전자메일로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된다.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①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 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접수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한다.
②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이용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한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만 15세 미만의 아동이 신청한 경우. 다만, 만 13세 이상 만 15세 미만의 아동으로서 노동부장관 발행의 취업인허증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한다.
4.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
③ "회사"는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하여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1. "회사"가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2. "회사"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제 7 조 (서비스의 내용)
① "회사"는 제2조 2항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 각 호와 같다.
1.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서비스
2.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3.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4.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5. 교육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6. 이용자간의 교류와 소통에 관련한 서비스
7. 자료거래에 관련한 서비스
8.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해야 한다.
③ 모바일에서 등록한 콘텐츠, 프로필, 개인정보는 웹과 동일한 약관이 적용된다.

 

제 8 조 (회원 이력서의 열람과 연락)
① 회원의 이력서는 회원이 가입한 후 작성한 이력서 내용 그대로 노출한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원정보, 이력서의 공개/비공개와 연락처 공개/비공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③ "회사"는 회원이 이력서 공개를 희망했을 경우, 구인 기업들에게 이력서 열람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회사"는 기업회원(당사/파견사등)에게 무료/유료로 이력서 열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만, 이력서내 각 항목이 비공개로 지정된 경우 해당 항목별 연락처를 노출할 수 없다.
④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회원”의 취업추천을 위해 "사이트" 운영자 및 관련 담당자가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고 연락을 할 수 있다.
⑤ 단, "회사"는 회원의 비공개 이력서일지라도 취업추천과 알선을 위해 관련 담당자가 개인회원의 이력서 정보를 열람하고 연락할 수 있다.
⑥ "회사"는 회원의 선택에 의하여 등록 및 제공되는 이력서 정보를 기준으로 구직활동에 보다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를 편집, 재구성할 수 있으며, 통계 DB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제 9조 (제휴를 통한 서비스)
① "회사"는 제휴 관계를 체결한 여타 인터넷 웹 "사이트" 및 채용박람회 또는 신문, 잡지 등의 오프라인 매체를 통해 "사이트"에 등록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가 열람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단, 제휴 서비스를 통해 노출되는 이력서의 연락처 정보는 제8조의 각 항에 따른다.
② "회사"는 제휴를 통해 타 "사이트" 및 매체에 등록될 수 있음을 고지해야 하며, 제휴 "사이트" 목록을 "사이트" 내에서 상시 열람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단, 등록의 형태가 "회사"가 직접 구축하지 않고, 제휴사가 xml 또는 api 형태로 "회사"로부터 제공 받아 구축한 매체 목록은 본 약관 외 별도의 제휴리스트에서 열람할 수 있도록 한다.
③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이트"와 제휴를 통해 회원이 공개를 요청한 이력서에 한해 이력서 정보를 제공한다.(단, 본 약관 시행일 현재에는 제휴를 통한 타 "사이트" 및 매체는 없다.)
④ 제9조 ③호 제휴를 통한 "사이트"의 변동사항 발생 시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 후 진행 한다.

 

제 10 조 (서비스의 요금)
① 회원 가입과 이력서 등록은 무료이다. 다만 기업회원 또는 "사이트"에 방문한 기업체에게 자신의 이력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노출시키기 위한 유료서비스 및 취업컨설팅 등 회원 가입 목적 외 기타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한 별도의 서비스는 유료로 제공될 수 있다.
② "회사"는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경우 "사이트"에 요금에 대해서 공지를 하여야 한다.

 

제 11 조 (서비스 이용시간)
①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의 종류나 성질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해서는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그 이용시간을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자료의 가공과 갱신을 위한 시스템 작업시간, 장애해결을 위한 보수작업 시간, 정기 PM작업, 시스템 교체작업, 회선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계획된 작업의 경우 공지사항에 서비스 중단 시간과 작업 내용을 알려야 한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다.
1. 설비의 보수 등 "회사"의 필요에 의해 사전에 회원들에게 통지한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 제공을 중지하는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객관적으로 불가능한 경우
② 전항의 경우, "회사"는 기간의 정함이 있는 유료서비스 이용자들에게는 그 이용기간을 연장하거나 환불 등의 방법으로 손실을 보상하여야 한다.
③ 뷰티앤잡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서립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다.
④ 뷰티앤잡은 전항에 대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뷰티앤잡을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지체 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한다. 다만,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다.

 

제 13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① "회사"는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에 필요가 있다고 인정되거나 서비스 개선 및 회원대상의 서비스 소개 등의 목적으로 하는 각종 정보에 대해서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을 이용한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다.
②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되는 정보 또는 광고를 서비스 화면, 홈페이지, 전자우편 등에 게재할 수 있으며,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다.
③ "회사"는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④ 본 서비스의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해 동의 하는 것으로 간주한다.

 

제 14 조 (자료내용의 책임과 "회사"의 정보 수정 권한)
① 자료내용은 회원이 등록한 개인정보 및 이력서와 "사이트"에 게시한 게시물을 말한다.
② 회원은 자료 내용 및 게시물을 사실에 근거하여 성실하게 작성해야 하며, 만일 자료의 내용이 사실이 아니거나 부정확하게 작성되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다.
③ 모든 자료내용의 관리와 작성은 회원 본인이 하는 것이 원칙이나 사정상 위탁 또는 대행관리를 하더라도 자료내용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주기적으로 자신의 자료를 확인하여 항상 정확하게 관리가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
④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자료 내용에 오자, 탈자 또는 사회적 통념에 어긋나는 문구와 내용이 있을 경우 이를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⑤ 회원이 등록한 자료으로 인해 타인(또는 타법인)으로부터 허위사실 및 명예훼손 등으로 삭제 요청이 접수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 없이 본 자료를 삭제할 수 있으며

 

제 15 조 (자료 내용의 활용 및 취급)
① 회원이 입력한 정보는 취업 및 관련 동향의 통계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그 자료는 매체를 통한 언론 배포 또는 제휴사에게 제공될 수 있다. 단, 활용되는 정보에는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개인정보는 제외한다.
② "사이트"에서 정당한 절차를 거쳐 기업회원, 파견회원 등이 열람한 회원의 이력서 정보는 해당 기업의 인사자료이며 이에 대한 관리 권한은 해당 기업의 정책에 의한다.
③ "회사"는 "사이트"의 온라인 입사지원 시스템을 통해 지원한 회원의 이력서 열람 여부 및 기업회원이 제공한 채용정보에 입사 지원한 구직자들의 각종 통계데이터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다.
④ ""회사""가 작성한 게시물 또는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한다.
⑤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귀속된다. 단, "회원"은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무상의 비독점적 사용권을 ""회사""에 부여하고, 이 사용권은 ""회사""가 ""사이트""를 운영하는 동안 계속 유효하며, "회원" 탈퇴한 후에도 이와 같다.

 

제 16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한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화면 또는 기타 방법을 통해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한다.
③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 사항 정보를 1년 이상 보존한다. 다만 회원 자격이 없는 회원은 예외로 한다.
④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진다.
⑤ 회원의 자료를 본 서비스 이외의 목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열람시킬 경우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제 17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및 기타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②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요금을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 정보 유실 방지는 회원 스스로 관리해야 한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회원의 의무에 해당하지 아니한다.
④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다.
⑤ 회원은 본 서비스를 건전한 취업 및 경력관리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되며 이용 중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 된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5.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6.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8.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9. 그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제 18 조 (회원의 가입해지/서비스중지/자료삭제
① 개인회원이 가입 해지를 하고자 할 때는 고객센터 또는 개인회원 탈퇴 메뉴를 이용해 해지 신청을 해야하고, "회사"는 즉시 가입해지(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한다.
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된다.
③ 다음의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동의없이 가입해지나 서비스 중지, 이력서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1. 회원의 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하지 않았을 때
2. 규정한 유료 서비스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았을 때
3. 본 서비스 목적에 맞지 않는 분야에 정보를 활용하여 사회적 물의가 발생한 때
4.회원이 등록한 정보의 내용이 사실과 다르거나 조작되었을 때
5. 기타 본 서비스 명예를 훼손하였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하였을 때
④ 개인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회사"의 책임에 의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경우 회원은 본 서비스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지일까지 이용일수를 1일기준금액으로 계산하여 이용금액을 공제 후 환급한다.
⑤ "회사"는 회원 가입이 해제된 경우에 해당 회원의 정보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다.

 

제19조 (휴면아이디)
① 회원이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 동안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휴면아이디가 되어 회원 로그인을 비롯한 모든 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정지되고, "회사"는 휴면아이디의 개인정보를 다른 아이디와 별도로 관리한다.
② "회사"는 1항에 의한 서비스 이용정지 30일 전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에 대하여 안내하고, 서비스 이용정지가 되는 경우 다시 이메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정지 사실에 대하여 고지한다.
③ 회원은 서비스 이용정지 이후에 "사이트" 상에서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휴면상태 해지신청을 하는 즉시 다시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제 20 조 (손해배상)
① "회사"가 이 약관의 제7조, 제17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책임 있는 사유로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달라 회원이 손해를 입었을 경우에 "회사"는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③ 회원이 이 약관의 제5조, 제18조, 제19조 등의 규정에 위반한 행위로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히거나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해 "회사" 및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④ 타 회원(개인회원, 기업회원, 파견회원 모두 포함)의 귀책사유로 회원의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배상 책임이 없다

 

제 21 조 (이용요금 오류의 조정))
"회사"는 이용요금과 관련하여 오류가 있는 경우에 회원의 요청, 또는 "회사"의 사전 통지에 의하여 다음에 해당하는 조치를 취한다.
① 과다 납입한 요금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한다. 다만, 회원이 동의할 경우 다음 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해당 금액만큼을 감하여 청구한다.
② 요금을 반환 받아야 할 회원이 요금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한다.
③ "회사"는 과소청구액에 대해서는 익월에 합산 청구한다.

 

제 22 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노력해야 한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르고, "사이트"에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고지한다.

 

제23조 (신용정보의 제공 활용 동의)
① "회사"가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개인신용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활용하고자 할 때에는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따라 사전에 그 사유 및 해당기관 또는 업체명 등을 밝히고 해당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②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회원으로부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활용에 동의를 얻은 경우 회원은 "회사"가 신용정보 사업자 또는 신용정보 집중기관에 정보를 제공하여 회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자료로 활용되도록 정보를 제공하는 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제 24 조 (분쟁의 해결)
①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한다.
② 전항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 법원의 전속 관할로 한다. 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아니 하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한다.

 

제25조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적용)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전기 통신 기본 법령, 전기 통신 사업 법령 및 전파 관리 법령 등에 따른다.
- K-뷰티 취업포털"사이트" 뷰티앤잡(www.beautyjob.co.kr) -

 

부칙
- 본 약관은 2020년 4월 20일 최종 개정되었으며, 변경된 약관은 소급 적용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잡뷰어>('http://www.beautynjob.co.kr/'이하 '뷰티앤잡')은(는)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처리방침을 두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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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방침은부터 2019년 1월 24일부터 시행됩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잡뷰어>('http://www.beautynjob.co.kr/'이하 '뷰티앤잡')은(는)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1)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본인의 의사확인, 고객문의에 대한 응답, 새로운 정보의 소개 및 고지사항 전달

2)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 본인인증, 채용정보 매칭 및 컨텐츠 제공을 위한 개인식별, 회원간의 상호 연락,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및 증빙발송,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3)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ㆍ광고에의 활용 : 맞춤 서비스 제공, 서비스 안내 및 이용권유,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을 위한 통계 및 접속빈도 파악,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광고 게재, 이벤트 정보 및 참여기회 제공

4) 고용 및 취업동향 파악을 위한 통계학적 분석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항목
① 개인 회원
필수항목: 이름, 아이디,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e-메일, 생년월일, 성별, 주소
선택항목: 이메일 수신 설정, SMS/MMS 수신 설정, 정보 공개여부, 개인홈페이지
페이스북 등 외부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이용자가 설정한 계정 정보
② 기업 회원
필수항목: 가입자명, 아이디, 비밀번호, 전화번호, e-메일, 기업형태, 사업자등록번호, "회사"명, "회사"주소, 업종
선택항목: 이메일 수신 설정, SMS/MMS 수신 설정, 정보 공개여부, 자본금, 설립연도, 직원수
2) 이력서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필수 항목: 이름, 연락처(전화번호/휴대폰/e-메일), 근무형태, 희망근무지, 업직종, 희망근무일시, 최종학력, 자기소개서, 생년월일, 성별
선택 항목: 사진, 홈페이지, 주소, 희망급여, 근무가능일, 경력사항, 취업우대사항(보훈대상, 장애여부, 병역사항, 고용지원금대상), 수상·수료·활동내역, 자격증, 컴퓨터활용능력(OA능력, IT/디자인 능력), 외국어구사능력, 어학연수, 공인시험, 포트폴리오, 사진첩, 장점/강점, 하고 싶은 말
3) 채용정보 등록 시 수집하는 항목
담당자의 정보는 채용 이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신청하신 서비스의 원활한 이용과 정보도용 및 허위정보 게재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채용담당자의 개인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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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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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인정보 수집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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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가. <잡뷰어>('뷰티앤잡')은(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나.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법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법령에서 규정한 보존기간 동안 거래내역과 최소한의 기본정보를 보유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합니다.
①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②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③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④ 부정이용 등에 관한 기록: 5년
⑤ 웹"사이트" 방문기록(로그인 기록, 접속기록): 3개월
2) 보유기간을 미리 공지하고 그 보유기간이 경과하지 아니한 경우와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정한 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3)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선택한 개인정보 보유기간(1년, 3년, 회원탈퇴시)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아이디"를 "휴면계정"로 분리하여 해당 계정의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휴면계정 처리 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사실을 전자메일, 서면, SMS 중 하나의 방법으로 사전통지하며 이용자가 직접 본인확인을 거쳐, 다시 ""사이트"" 이용 의사표시를 한 경우에는 ""사이트"" 이용이 가능합니다.


4.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주체로써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① 정보주체는 잡뷰어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잡뷰어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잡뷰어은(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잡뷰어은(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5. 개인정보의 파기<잡뷰어>('뷰티앤잡')은(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6.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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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작성

1) 잡뷰어(‘http://www.beautynjob.co.kr/’이하 ‘뷰티앤잡) 은(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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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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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잡뷰어>('뷰티앤잡')은(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관리적 및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정기적인 자체 감사 실시 :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분기 1회)으로 자체 감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4)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잡뷰어>('뷰티앤잡')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5) 개인정보의 암호화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6)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7)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변경,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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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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